대천초등학교 공고 제2022-40호
2022학년도 2학기 도서구매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2년 9월 30일
대천초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라장터 전자공고문과 본 공고문 내용이 상이할시 본 공고문 내용을 우선 적용합니다.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입 찰 건 명
2022학년도 2학기 도서구매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수량 및 규격
붙임 도서 구입 목록 참조
기 초 금 액
(정가)금6,900,000원(금육백구십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서접수개시
2022. 9. 30.(금) 12:00
입찰서접수마감
2022. 10. 7.(금) 12:00
개 찰 일 시
2022. 10. 7.(금) 13:00 이후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 찰 장 소
입찰집행관 PC
나. 계약체결: 계약상대자 결정일로부터 5일 이내
다. 납품장소: 대천초등학교 도서실
라. 납품기한: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공휴일 포함)
마. 납품조건: 전산작업과 도서라벨, 바코드, 띠라벨, 라벨키퍼를 부착하여 납품
(도서구매목록 및 특수조건 반드시 참조) 단, 라벨작업 등 부대비용은 별도 견적에 의함
2. 견적제출 방법
가.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http://www.s2b.kr)에 의한 전자입찰방식에 의한 입찰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입니다.
나. 지역제한(소재지: 보령시), 소액수의견적(총액), 제한적 최저가낙찰(도서정가대비 90%이상)입니다. ※낙찰 시 산출내역서 제출
다. 예정가격은 복수예정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라. 업체의 전자입찰에 의한 투찰을 견적(입찰)서 제출로 간주합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유자격업체(서적 도·소매업 등록 또는 신고 등을 필한 자)이고, 「소득세법」 제168조·「법인세법」 제111조 또는 「부가가치세법」 제5조의 규정에 의거 당해 사업(도서 관련 도·소매업, 물품분류번호 5510151001)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업체로서 우리학교에서 제시한 물품(규격과 동등 이상 물품) 납품이 가능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주된 영업소가 보령시에 주된 사업장이 있는자에 한하며,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본 견적은 전자견적방식으로 집행되므로 학교장터 전자조달시스템에 가입하여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학교장터 전자조달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학교장터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s2b.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법 제95조의2 에 따른 국가․지자체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계약의 대가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및 건강 보험료 납부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행정안전부 예규 제114호, 2020.6.10.)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 제출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전자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학교장터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s2b.kr)의 전자견적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특수조건(택배 및 제3자 납품 불가, 바코드 작업 등 포함, 라벨작업 등 부대비용은 별도 견적에 의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초금액은 도서 정가 기준이며, 부가가치세 포함된 가격입니다.
라. 납품도서에 대하여 DLS방식에 의한 DATA 입력 등 모든 정비작업을 마친 후 대천초등학교 도서실에 입고하는 조건입니다.(특수조건 확인)
마. 견적 제출 시 품절 및 절판된 제품도 견적 총액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합니다.
※ 품절 및 절판된 도서 처리는 특수조건 참조
바.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전자견적입찰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제조‧구매입찰에 대하여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사.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물품설명
물품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현품에 대한 규격 및 내역 등의 문의사항은 붙임 목록을 참고하시어 공고기간 중에 반드시 사서교사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동시행규칙 제42조, 물품 구매 입찰유의서 제11장 제12조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됩니다.
다. 도서구매의 경우 도서판매 가격할인을 10% 이내로 제한하도록 「출판문화산업 진흥법」이 개정되어 14.11.21부터 시행하고 있으므로, 개정 도서정가제에서 허용하는 도서정가제 가격할인율(10%)을 위반하여 도서정가(기초금액)의 90%미만으로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령 및 예규(입찰유의서 등)」에 따라 견적 무효로 처리되며, 동법 제28조 규정에 따라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 받을 수 있음을 숙지하고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기초금액의 0%~+1%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 대비 90%이상으로서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순으로, 출판문화산업진흥법 제22조 5항의 규정에 부합하고,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도서정가의 90% 미만으로 견적 제출할 경우에는 견적 무효입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5조 및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4조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한다. 견적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당해 견적을 무효로 하며, 견적제출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거하여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마.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전까지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부적격 업체로 판단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2)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3)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인 경우) 1부.
4) 각서(계약보증금지급, 수의계약체결, 청렴이행) 각 1부.
5) 4대보험 납부확인서 1부.
6) 세부산출내역서 1부.
사. 물품의 품질 저하 방지를 위해 낙찰자 외의 타인에게 위임 또는 양도하여 납품할 수 없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견적입찰은 청렴계약제 대상입니다.
나. 본 견적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므로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물품구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공고조건,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S2B 공급업체 이용약관, S2B 수의계약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다. 지정정보처리장치(S2B)에 게시된 내용과 첨부되어 있는 안내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6조를 준용하여 첨부되어 있는 안내공고문의 내용을 우선합니다. 다만, 지정정보처리장치 게시일과 첨부되어 있는 안내공고문의 안내 공고일이 다른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 게시일이 우선합니다.
라. 전자 견적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학교장터 콜센터 (☎1577-330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전자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공고문은 학교장터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s2b.kr) 및 보령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대천초등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바. 공고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학교장터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조회 할 수 있으며 본 공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 세부규격 및 계약관련 문의
1) 물품 내역 및 규격에 관한 사항: 사서교사 양채민 ☎ 041)934-1401
2) 집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주무관 윤세현 ☎ 041)934-0116
붙임 1. 도서 구매 계약 특수조건 1부.
2. 도서 구입 목록 1부. 끝.
◎ 대천초등학교 직원은 입찰․계약 및 집행과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제공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