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안 요 청 서

(수학여행)

용 역 명

2023학년도 대천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023. 8.

대천중학교

문서 접수번호

『2023학년도 대천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제 안 서

위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3년 8월 일

주관사업자 : ○○○ (인)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3. 여행 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실적으로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실적증명서만 인정, 기타서류 불인정)

3. 교육청산하기관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 학교측 방문 희망지를 반영하여 일정표 작성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차량(버스) 운행 계획

수학여행단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이동차량 확보 및 차량운행계획, 탑승인원 배치등 방안 제시

- 운행 버스 회사명 및 버스별 연식기재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업체이어야 함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수학여행 학생이 숙소할 호텔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PC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2) 수학여행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예) 숙박 등급은 호텔 최상급, 콘도 및 리조트급, 장급, 여관급, 여인숙급 등으로 기재

3) 권장사항

- 1실 4~5명 이내

- 콘도 및 리조트급 이상의 숙박시설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라. 식사 여건

-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 밥 별도)

- 도시락은 식중독 사고를 우려하여 제공할 수 없음.

- 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5찬 이상은 변경할 수 없음

- 조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우천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수학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사. 행선지별 학생안전계획 및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 야간경비 1일당 2명, 현지안전요원 1일당 3명 확보(계약체결 시 성범죄 조회 동의서 제출)

아. 레크레이션 계획 및 프로그램

- 레크레이션 실시가능 여부 및 계획 기재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3. 8. .

제안자 상호 성명 (인)

대천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Ⅰ.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Ⅱ. 제안서 작성 시 구체적인 사항

1. 수학여행 교통편 및 코스

가) 교통편 : 버스

나) 여행일정은 학교 일정표와 동일

2.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45인승 이상(학교부산 일원 4대)

나) 학생수송차량은 동일 회사소속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가능한 한 최근(가급적 7년 이내) 출고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냉ㆍ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여야 함)

다)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경력이 3년 이상인 우수한 자이어야 한다.

라)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마)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 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바)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사)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아)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자)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차)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카) 차량에 관한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 식으로 기재

3.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나) 차량별로 운전할 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 기재

4.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숙소사진 반드시 첨부)

가) 숙박시설은 콘도 및 리조트급 이상의 업체로써 객실내부, 조식할 장소, 조리실 내부, 레크레이션을 진행할 공간, 숙박업체를 포함한 주변환경 등)을 사진으로 첨부(추후 행사진행시 첨부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함)

나) 숙소의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여부 및 서류 제출(제안서 제출시 함께 첨부하여 제출)

다)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년도 등 건물 노후정도를 기재한다.

라) 전학생을 동일 장소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시 이들과 이 지도하는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 안전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5. 식사에 관한 사항(식단표 제출)

가) 제2일 조식과 제3일 조식(2박2식)을 숙박지에서 제공하며, 5식(중ㆍ석식)은 여행 중 현지에서 제공한다.(5식 중 1식은 롯데월드 밀쿠폰으로 제공한다.)

나) 조ㆍ중ㆍ석식은 국ㆍ찬 종류를 달리하며, 1식 5찬(국, 밥 외 반찬 5찬 이상, 육류, 생선포함)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으로 제공한다.

다) 중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을 이용한다.(뷔페식이 아닌 만족도 높은 식사로 제안)

라)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마) 학생 과반수 이상의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한다.

바)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사)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아) 숙식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보험가입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한다.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차)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카)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6.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원에 관한 사항

가) 안전요원(, 안전요원은 교육부에서 인정한 안전교육 14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한 안전관리요원 이어야 하며, 이수증 사본을 계약 후 행사출발일 7일전까지 제출하여함)학생안전관리 기준(50명당 1명)에 따라 3명이 배치되어야 하며, 출발지인 학교에서부터, 일정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학생들의 안전지도를 위하여 동행한다.

나) 야간에 경비요원 3명 이상의 배치를 의무화 한다(2일간)

7.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수학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될 경우 조치사항 작성

8. 각종 안전사고 대책 방안 제출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나)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다) 각종 긴급 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

9.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Ⅲ. 제안서 작성 시 유의사항

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단, 제안서의 내용과 계약서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계약서를 우선으로 한다.

나)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은 한 변경하지 못하며 요청에 의해 수정보완키로 합의된 상항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다)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계약자에 입증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증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한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은 발주자의 동의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기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 누락과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2.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나)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다.

다) 제안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조사 및 분석자료 등 모든 관련 자료는 외부에 유출 또는 타용도로 하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라)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허위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사에 있다.

[참고]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평가

점수

(30)

1. 수학여행 수행 실적【15

- 공고일 기준 교육청 및 학교등 교육청 산하기관에서의 최근 5년간 여행용역 수행실적합계액으로 기초금액 대비수행실적비율로 평가

15점 : 75%이상

13점 : 75%미만 50%이상

11점 : 50%미만 25%이상

9점 : 25%미만

2. 경영상태【10

가.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5점)

(자기자본/총자산)

기준비율 : 21.61%

A. 기준비율의 90% 이상

5

B. 기준비율의 50%이상 ~ 90%미만

3

C. 기준비율의 50%미만

2

나.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기준비율 : 99.62%

A. 기준비율의 90% 이상

5

B. 기준비율의 50%이상 ~ 90%미만

3

C. 기준비율의 50%미만

2

3 제안업체 용역 수행인력 지원상태【5

수행인력 조직 상태 및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우수

보통

미흡

5

3

1

(70)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10

우수

보통

미흡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3

1

- 여행일정 및 레크레이션 계획 등

5

3

1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30

우수

보통

미흡

- 객실 등급, 위치

10

7

4

- 객실 당 배정인원수

10

7

4

- 숙박업체 식단표(조,석식등)

10

7

4

6. 교통 및 및 식사 제공 능력【20

우수

보통

미흡

- 차량의 년식, 동일회사 차량 제공여부

5

3

1

- 차량운행사고 발생에 따른 대처 방안

5

3

1

- 현지교통계획의 적정성

5

3

1

- 식사 제공 능력(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3

1

7. 행사진행의 안전 수준【10

우수

보통

미흡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및 환자발생 대처방법

5

3

1

- 현지가이드, 안내원 및 안전요원 배치 유무 등

5

3

1

합계

100

1. 경영상태는 최근년도(2021)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여행사 및 기타여행보조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31.63%), 유동비율(129.18%)

2.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에서 제외한다.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고

객관적

평가

1

최근 5년간 수학여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원본 실적증명서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붙임2]서식

2

최근연도 경영상태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3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재직증명서 또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6

숙박시설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영양사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전경내부

사진첨부

7

식사제공능력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8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지도사(안전요원,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제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3학년도 대천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보증금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대천중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 등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2023. . .

신청인 󰂙

대천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여행 위탁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수학여행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3.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교육청산하기관 실적만 해당

[붙임 3]

각 서

본사(인)는 “2023학년도 대천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3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대천중학교장 귀하

[붙임 4]

계약상대자용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충청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모든 물품제조 및 구매, 공사,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충청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충청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청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청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청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대천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천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3. . .

서 약 자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대천중학교장 귀하

[붙임 5]

청렴계약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대천중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물품제조 및 구매ㆍ공사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충청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충청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충청남도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충청남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대천중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11월 1일 이후 발주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6] 보안각서(용역)

보안각서

용 역 명 :

1. 본인은 ○○학교와 계약한 위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계약조건의 제반보안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본 용역의 수행 상 대내외적으로 지득한 모든 사항(개인정보 등)에 대하여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귀 ○○학교의 승인 없이 정보 및 자료를 제공 또는 대여하지 않겠습니다.

2. 만약 보완 대책을 소홀히 하거나 이행치 않아서 보안상 문제점이 발생할 때에는 학교의 어떠한 조치나 처벌도 감수할 것을 서약하고 이에 각서를 제출합니다.

붙임 용역 참여자 연명부(날인) 1부.

2023. . .

주 소 :

상 호 :

법인(주민)등록번호 :

대 표 : (인)

대천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