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초등학교공고 제2024-23호
2024학년도 대천초등학교 초등돌봄교실 간식 구입 소액수의(단가) 견적 제출 공고
대천초등학교 돌봄교실 간식 구매 수의(단가) 견적제출 안내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3. 13.
대천초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대천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행정실(054-715-5333), 감사부서(054-440-2213) 및 구미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민원창구 / 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
본 수의계약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수의계약 안내공고입니다.
견적제출자는 특수조건 등 및 관련 규정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될 수 있으니, 본 견적제출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4학년도 대천초등학교 초등돌봄교실 간식 구입
소액수의(단가) 견적 제출 공고
견적입찰방법
- 전자견적입찰(G2B)
-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8%)으로 견적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단가계약, 지역제한(보령시, 홍성군) 소액수의 견적입찰
견적서 제출기간
2024. 3. 15. (금) 10:00 ~ 2024. 3. 20.(수) 10:00
개찰 일시
2024. 3. 20. (수) 11:00
개찰 장소
견적입찰 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2024. 4. 1. ~ 2025. 1. 3. (재량휴업일, 긴급휴무일, 방학 중 제외 170일)
(일수 및 희망인원은 학사일정, 학교사정 및 학생희망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납품장소
대천초등학교 지정장소(돌봄교실), 13시 이전, 매일 당일배송
기초금액
금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총 공급(예정)금액: 3,000×60개(보존식 제외)×170일 = 30,600,000원
* 단가 계약이므로 반드시 단가 가격으로 견적 제출
* 단위 투찰의 경우 원단위 견적 금액에 따라 계약체결 후 매월 대금 지급 시 학생별 월 공급금액에서 「국고금 관리법」 제47조에 따라 원단위 이하를 절사하고 지급함
기타사항
(특약조건)
1. 학교에서 제공하는 간식 식단표는 없으며, 업체에서 본교 간식 제공 예정 식단표를 제출하고
매일 13시 이전에 당일 납품함
예정소요량 및 품목은 실제 납품 시 학생인원 변동에 따라 증감 가능함.
2. 보존식은 무상 제공되어야 하고, 간식종류는 완제품에 한함.(빵류 또는 떡·과일류, 보존식(요구르트, 음료, 우유 등) 등)
3. 용역비, 운송료 등 일체의 비용 포함.
4. 대금정산: 납품업체는 매월 1회, 실제 납품한 물품의 대금을 청구서를 작성하여
대천초등학교에 제출하고, 이에 따라 대금을 지급.
5. 본 납품의 견적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우리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할 수 있음.
6. 기타 자세한 사항은 특약조건 참조.
7.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견적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견적입찰서 접수는 전자견적입찰로만 진행합니다.
나. 본 견적입찰은 지역 제한(보령시, 홍성군) 및 단가계약입니다.
※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8%)으로 견적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다.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정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라.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견적입찰 견적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견적입찰서의 제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견적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견적입찰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전자계약 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본 물품은 청렴계약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시행 대상 입니다.
3. 견적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견적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보령시 또는 홍성군 내에 있는 자로서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집단 급식소 식품판매업 영업신고를 득한 사업자에 한합니다. (지사투찰 가능)
※ 견적입찰참가자는 견적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동법 시행령」제2조의2에 의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망(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견적입찰참가(견적제출) 자격이 없습니다.
다.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하여 면허 또는 당해 견적입찰 목적물의 운반에 필요한 시설 및 등록된 차량(보냉 탑차로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을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으며, 차량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5억 이상)에 가입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할 수 있는 자.
라. 본 물품구매는 전자견적입찰방식에 의해 집행함으로 견적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견적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견적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본 견적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등록규정에 따라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견적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다음에 해당하는 자는 견적입찰에 참여할 수가 없습니다.
1) 무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7호 내지 9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견적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으며, 이로부터 1년 동안 우리학교에서 발주하는 견적입찰에 참여할 수가 없습니다.
2) 관내 급식학교에 부적격 식재료 공급 및 위생상태 불량, 관계자에게 뇌물․향응을 제공하는 등 충청남도교육청 또는 보령교육지원청, 유관기관에 적발되어 부정당업자로 통보된 업체
3) 기존 급식학교에서 급식품 공급 시 반품 확인서 3회 이상 또는 교육지원청 및 학교 학부모 급식봉사단 불시 점검 시 확인서 3회 이상 제출한 업체
4) 최근 1년 이내 부도나 불성실 납품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업체
5)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냉동제품보관기준 등 식품관련법을 위반하여 관할 행정청의 처분을 받은 자.
바. 다음의 시설위생 기준을 모두 준수할 수 있는 자.
1) 영업활동을 위한 독립된 사무소가 있을 것(다만, 영업활동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다른 사무소 사용 가능)
2) 식품 선별․분류 작업시(작업장) 항상 찬 곳(0~18℃)에서 실시 할 것
3) 작업장 바닥을 콘크리트 등으로 내수(방수) 처리하고, 물이 고이거나 습기가 차지 아니하게 관리 할 것
4) 작업장에서 쥐, 바퀴 등 해충을 막을 수 있는 시설 구비 및 청결 관리 할 것
5) 식품 등을 위생적으로 보관․관리 가능한 창고를 구비할 것(이 경우 영업신고를 한 소재지와 다른 곳에 설치하거나 임차 가능)
6) 보관창고 내 식품 등의 보존 및 보관 기준(냉장 5℃ 이하, 냉동 –18℃ 이하)에 적합한 냉장 및 냉동 시설을 구비할 것(다만, 창고에서 냉장 처리나 냉동처리가 필요하지 않은 식품을 처리하는 경우에는 선택사항)
7) 식품 등을 보관․운반․진열시 보존 및 보관기준(냉장 10℃ 이하, 냉동 -18℃ 이하)에 적합한 관리를 할 것
8) 납품에 적합한 냉동 또는 냉장차량을 갖출 것(다만, 법제37조에 따라 허가 또는 신고한 영업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냉동 또는 냉장시설을 갖춘 운반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선택사항)
- 우천이나 외부 오염원으로부터 오염 방지 및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차량
- 차량 내부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
-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책임·종합 보험 등록
4. 견적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락
가. 견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견적입찰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견적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견적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견적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견적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대천초등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계약 시 제출 서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하고, 계약체결 시 다음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낙찰율이 적용된 단가가 포함된 물품 내역서(견적서) 및 식단표 각 1부.
나. 수의계약각서, 청렴계약이행각서, 계약보증금지급각서 각 1부.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라. 사업면허증 및 허가증 사본 1부.
마. 해당 식품군의 영업허가증 및 신고필증 사본 1부.
바.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은 주민등록등본) 1부.
사.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계약시 사용인감 도장 지참).
아. 영업배상책임보험증 사본(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5억원 이상) 1부.
자.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책임․종합보험가입 증명서(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3억원 이상) 사본 각 1부.
차. 사업장 확인서(건물등기부등본 또는 건축물관리대장 및 임대계약서 사본) 1부.
카. 국세 및 지방세 납입증명서 각1부.
타. 간식운반차량 및 작업장 소독증명서(최근) 사본 1부.
파. 자체 시설위생 점검표 1부.
하. 직원 현황표 및 작업장 종사자 전원(운전원 포함) 최근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1부.
※ 모든 서류는 가능한 원본을 제출하고 만약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을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7. 견적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견적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견적입찰은 무효입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4년 3월 20일 (수)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 대천초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PC
다.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낙찰하한율 88%)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견적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동일가격견적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동일가격 견적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품질저하 방지를 위해 낙찰자 외의 타인에게 위임 또는 양도하여 납품 할 수 없습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전자견적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타 상세한 것은 대천초등학교 행정실(☎041-934-011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간식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합니다.
마. 계약기간 중에 학생들의 급식에 대한 불만이 과반을 넘을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기간 중에 현장 실사를 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024년 3월 14일
대천초등학교장
[붙임1]
간식 직접 납품 이행 각서
상호:
대표자:
사업자번호:
주소:
1. 계약명: 2024학년도 대천초등학교 초등돌봄교실 간식 구입
2. 계약금액: 금000원 (₩ OO,OOO,OOO원)
본인은 대천초등학교에서 발주한 초등돌봄교실 간식 구입 건과 관련하여 본 사업장에서 해당 물품을 직접 납품할 것을 약속하며 각서를 작성합니다.
2024년 월 일
업체: 000000 대표자: 000 (인)
[붙임 2]
청렴계약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천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대천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대천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천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천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천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써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대천류초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천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3. .
서 약 자 : 대 표 (인)
대천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