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

보령교육지원청소식

> 교육지원청소식>보령교육지원청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2023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
보령교육지원청, 2023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
작성자 이하경 작성일 2023-03-14 14:16:13
조회수 148
파일

보령교육지원청, 2023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  이미지1

보령교육지원청, 2023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  이미지2

- 책임교사의 업무역량을 높여 학생의 교육적 선도에 힘쓰기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과 관련해 사안 처리와 학생 지도 등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3월 14일 보령교육지원청에서 2023학년도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를 실시하였다.

  수업 공백을 최소화하고 연수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연수 시간대를 중등, 특수학교급은 오전으로, 초등학교급은 오후로 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역량을 강화해 사건 발생 시 조기 대응하고, 피해학생을 보호하며 가해학생을 교육적으로 선도하기 위한 학교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연수 내용은 △학교폭력의 이해 △학교폭력 대응 및 ‘어울림톡’ 활용 사안처리 요령 등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에 관한 내용 전반이다.

  ‘어울림톡’은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를 경감하고 학교폭력 사안의 보안을 유지하는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교폭력 사안 처리를 위한 충청남도교육청의 온라인 시스템이다. 강사는 ‘어울림톡’ 지원단으로 실제 업무 처리를 하는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연수를 진행하였다.

  백정현 교육장은“학교폭력은 사안의 경중과 상관없이 예방하는 데 가장 힘써야 하고 이미 발생하였다면 공정하고 교육적인 사안처리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연수가 책임교사의 업무 역량을 높여 학생의 교육적인 성장과 학교의 안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