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

보령교육지원청소식

> 교육지원청소식>보령교육지원청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2025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보령교육지원청, 2025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작성자 고유나 작성일 2025-07-10 14:10:12
조회수 13
파일

보령교육지원청, 2025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1

보령교육지원청, 2025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2

보령교육지원청, 2025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3

보령교육지원청, 2025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4

- “꿈JOB(잡)고, 체험하JOB(잡)!”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은 7월 10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꿈JOB고, 체험하JOB!"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5 보령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관내 중학생 약 900명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6개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직업체험관에서는 교육과정 연계 보령 진로체험 프로그램 (15개 기관)과 All Job 직업체험관을 통해 벌룬플래너, 종합모형제작자, 해조아트 전문가, 로봇전문가 등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 또한, 특성화고 및 대학 정보·전공 체험관에서는 '내고장 학교 다니기'를 위해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 주산산업고등학교,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관내 특성화고와 아주자동차대학교, 우석대학교, 한서대학교, 충남폴리텍대학의 교육과정 및 전공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학 목표를 구체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와 더불어, 진로진학·고교학점제 상담관에서는 보령진로진학상담센터와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멘토랑 대화관에서는 중앙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대학교 재학생들과 보령시청, 한국철도공사, 성심당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 직업인 멘토들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소상공인 직업 탐색·이벤트관에서는 붕어빵, 땅콩빵 등 소상공인의 직업을 체험하고 간식을 제공하며 흥미를 유발했으며, 즐기go 이벤트관에서는 드론축구와 디딤플레이 놀이도구를 활용한 놀이마당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한태희 교육장은 “2025 보령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청소년들이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고,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