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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마음건강지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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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교사의 마음가짐

  • 1. 심하게 불안해하는 학생을 도와주세요.
  • 2. 학생들이 불안해할 때 함께 해볼 수 있는 간단한 불안 조절 방법으로 안정화 훈련이 있습니다.
  • 3. 충분한 개인위생지도에도 불구하고 지시에 따르지 않는 학생이 있는 경우, 이에는 모든 학생이 일정 시간마다 손을 씻게 반 전체의 규칙을 만들어 집단의 행동에 따라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4. 학생등은 자극적인 내용의 가짜뉴스에 선동되기 쉽습니다. 가짜뉴스가 의심되면 사실 확인작업을 학생들과 함께 함으로써 학생들이 가짜뉴스를 선별하는 눈을 키워주세요.
  • 5. 학생들에게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거나 지도할 때에는, 너무 단정적으로 언급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6. 격리된 사람이나 유사 증상을 보이는 사람을 학생들이 욕하거나 차별하지 않도록 지도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마음 건강 지키기

학부모님 또한 자녀들의 눈높이에 맞춰 불안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 자가 격리 시 자가 격리에 대해 오해하지 않기 등 지도 부탁드립니다.

  • 1. 불안은 말이 아니라 신체적인 불편감이나 행동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 2. 자녀들의 불안을 덜기 위해 가정에서 도와주세요.
  • 3.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불안 조절 방법'인 안정화 훈련과 점진적 근육 이완법을 활용해보세요.
  • 4. 위기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면을 찾아보도록 해주세요.
  • 5. 자가 격리 시, 자가 격리에 대해 오해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 6. 자녀가 평소와 달리 학교에 가지 않으려고 하거나, 부모와 이별하는 것을 지나치게 두려워 하거나, 악몽, 야뇨증, 사소한 일에 놀라는 일이 지속된다면 정신건강 전문가를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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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교육부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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